미드 추천 7,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 기묘한 좀비 드라마, 리뷰, FAQs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국 드라마 시트콤으로 독특한 세계관의 좀비 시리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타클라리타’라고 불리는 캘리포니아의 한적하고 고풍스러운 교외에 사는 여성 ‘쉴라’가 어느 날 갑자기 좀비로 변하게 되면서 인육을 먹게 되고 그 사실을 남편과 딸이 알게 되면서 쉴라를 도와 공범(?)이 되는 B급 감성의 코미디 감성을 주로 보여줍니다.

좀비 드라마인 만큼 고어물에 가까운 매우 잔인한 장면들이 연출되지만 시즌 1 중반부에 가면 이런 잔인한 장면에도 익숙해지면서 주인공들이 귀여워 보이기까지 합니다. 특이한 세계관과 예상 밖의 전개, 유머로 가득 찬 이 드라마는 의외의 마니아층을 형성하였으며 좀비 드라마를 가볍게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시리즈입니다.

시즌 1 : 기묘한 식습관, 가족애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쉴라’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배우 ‘드류 베리모어’가 연기하였으며 그녀는 산타클라리타라는 캘리포니아의 교외에서 살고 있는 부동산 중개업자입니다. 그녀는 자신과 똑같이 부동산 중개업을 직업으로 하고 있는 ‘조엘’이라는 남자와 완벽한 교외생활을 즐기고 있는 평범한 여성으로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의 몸에 이상한 변화를 겪게 됩니다. 여느 날과 똑같이 평범한 일상을 지내고 있었던 쉴라와 조엘은 신혼부부에게 집을 소개해주고 있었고 쉴라는 갑자기 속이 안 좋다는 느낌이 느껴지며 엄청난 양의 구토를 하게 됩니다.

그 일이 있은 뒤로 쉴라는 성격도 180도 바뀌게 되며 구운 고기보다 날고기가 먹고 싶다는 이상한 갈망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다 우연히 자신의 딸의 친구이자 이웃집 아들 ‘에릭’에게 자신의 상태를 상담하게 되고 에릭은 쉴라가 언데드(좀비)와 같은 몸 상태라고 설명합니다. 처음에는 허무맹랑한 소리라고 생각했지만 점점 자신의 몸상태가 좀비와 같다고 느껴진 쉴라는 아무나 죽일 수 없다고 판단하여 죽어도 마땅한 사람들을 찾아 나서기 시작하고 결국 좀비처럼 이성을 잃고 사람을 뜯어먹게 됩니다.

첫 번째 시즌에서는 좀비가 된 쉴라가 새로운 식습관을 가지게 되면서 비밀을 친구나 이웃에게 숨기고 예기치 못한 사태에 대처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집중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쉴라는 자신이 결국 사람을 먹게 된 기묘한 식습관을 가지게 됐다는 사실을 남편과 딸에게 털어놓게 되고 남편 조엘과 딸 ‘애비’는 이것을 숨겨주며 공범(?)이 됩니다. 마을 보안관인 이웃 ‘앤’은 쉴라 가족의 기묘한 행동에 의심을 품고 진실에 점점 더 가까워지면서 스토리에 긴장감을 더해줍니다.

‘산타 클라리타 다이어트’ 첫 번째 시즌에서는 독특한 콘셉트의 좀비 세계관을 보여주며 표면적으로는 B급 감성의 유머를 남발하고 있으나 그 이면에는 가족의 유대와 도덕성,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얼마큼 희생할 수 있는지에 대한 주제를 보여줍니다. 남편 조엘과 딸 애비가 쉴라를 감싸주게 되는 과정과 임기응변 그리고 셋이 똘똘 뭉쳐 보여주는 가족애는 마음이 따뜻해지기까지 합니다.

시즌 2 : 수수께끼의 비밀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 두 번째 시즌에서 쉴라는 여전히 기묘한 식습관을 가졌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일상생활과 균형을 맞추려고 하며 자신의 상태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가족과 함께 노력합니다. 이 과정에서 쉴라와 조엘 부부는 좀비에 대해 잘 아는 것과 같은 ‘세르비아 기사단’이라는 의문의 집단도 만나게 되고 쉴라와 같은 언데드 상태인 마트 알바생 ‘러모나’도 만나게 됩니다. 러모나와 쉴라의 공통점은 ‘자포포’라는 식당에서 조개 요리를 먹었다는 점이었고 이 둘 모두 좀비가 되기 전 엄청난 구토를 하게 되면서 몸에서 빨간 공을 토하였다는 점입니다. 이 빨간 공은 마치 거미처럼 다리가 자라 생물처럼 움직이고 쉴라는 이 빨간 공 거미에게 Mr. Ball legs라는 이름까지 붙여주며 기묘한 유대감을 형성해 갑니다.

두 번째 시즌에서는 쉴라와 가족들이 좀비 몸 상태가 된 쉴라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노력해 가는 과정을 중점으로 보여주며 이 과정에서 결국 조앨과 쉴라는 보안관 이웃 앤에게 시체 처리 현장을 들키게 됩니다. 하지만 이 부부는 또 엄청난 임기응변으로 위기를 모면하고 보안관인 앤까지 자신들의 편에 서게 만듭니다.

시즌 3 : 계속되는 위기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 세 번째 시즌에서는 ‘세르비아 기사단’이 다시 등장하게 됩니다. 그들은 좀비를 찾아 죽이는 임무를 맡고 있으며 산타클라리타에 좀비가 있다는 소문을 듣고 조엘과 쉴라 부부 근처에 살기 시작합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새로운 인물들이 많이 등장하면서 쉴라와 조엘이 계속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그중 주요 인물 중 하나는 세르비아 기사단의 ‘토미’입니다.

조엘과 쉴라는 토미를 속이기 위해 자신들의 정체를 숨기고 같은 세르비아 기사단인 척 하지만 결국은 들키게 되며 위기를 맞이합니다. 하지만 쉴라가 죽어도 마땅한 사람만 골라 죽이는 좀비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토미는 쉴라를 죽이려는 계획을 그만두고 기사단에서도 나오게 됩니다. 남편 조엘은 쉴라를 지키기 위해 세르비아 기사단에 지원하면서 부부의 끈끈한 사랑을 보여줍니다. 시즌 마지막에는 결국 한 번 더 위기를 맞이하면서 쉴라가 조엘을 자신과 같은 좀비로 만들게 되면서 다음 시즌의 전개를 기대하게 합니다.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 리뷰

개인적 평점(추천지수) 3.5/5점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는 섬뜩하고 공포스러운 장면과 코미디가 적절하게 믹스된 좀비 시트콤으로 따뜻한 가족애까지 보여주는 독특한 매력을 통해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헌신적인 마니아층을 확보했습니다. B급 감성의 코미디도 즐겨 볼 수 있는 시청자라면 강력 추천드리는 드라마로 예측 불가한 스토리 전개는 다음 시즌을 계속해서 기대하게 만듭니다.

세 번째 시즌 역시 다음 시즌을 예고하는 듯한 결말을 보여줬지만 안타깝게도 시즌 4에 대한 제작 계획이 돌연 취소되면서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샀으며 저 역시도 재밌게 본 시리즈이지만 깨끗하지 않은 결말 때문에 3.5점이라는 점수를 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시즌 3까지 정말 독특하고 재밌는 드라마이기에 가볍게 즐길 드라마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 FAQs

1.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는 모든 연령이 시청할 수 있나요?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는 코미디 드라마이지만 좀비가 주인공이기 때문에 잔인한 장면이 매우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잔인함의 정도가 고어물로 느껴질 정도로 잔인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에게는 매우 부적합한 시리즈물이며 성인 관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2.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는 총 몇 개의 시즌인가요?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는 총 3개의 시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즌 4가 제작 결정되었다가 돌연 취소되면서 많은 팬들이 아쉬워했습니다.

3.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는 어디서 시청할 수 있나요?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는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4.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의 장르는 무엇인가요?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Santa Clarita Diet)’는 코미디 장르이지만 초자연적이고 극적인 요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2 thoughts on “미드 추천 7,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 기묘한 좀비 드라마, 리뷰, FAQs”

Leave a Comment